2024년 1월 30일 화요일

몽골과 일본, 농업 분야 프로젝트(MON-SHEP) 시작!

울란바토르 /Montsame/ 식품농업경공업부는 일본국제협력기구(JICA)와 협력하여 “시장지향형 농업 지원 MON-SHEP 프로젝트”를 추진한다는 문서에 식품농업경공업부 장관 T.잠발체렝, JICA몽골사무소장 다나카 신이치가 서명했다.

올해부터 시작되어 4년간 추진될 본 프로젝트는 몽골의 식품공급, 식품안전 확립에 기여한다. 추운 계절의 지속가능하지 않은 생산 및 조달 시스템, 한정된 채소 파종 기간으로 인해 채소 공급을 증대해야 할 필요가 있다.

정부에서 “식품 및 농업 분야 정책 문서(2016-2025)”를 인준하고, 채소의 국내생산 및 공급을 2025년까지 100% 증가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. 이에 해당 지역에 맞는, 시장 지향 형 농업 생산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협력 및 추진한다. 또한 (Smallholder Horticulture Empowerment & Promotion) 방법론에 기반한 활동을 통해 중소 채소 재배자 및 분야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채소생산을 지원함을 통해, 시장지향형 농업을 지원하고, 성공적인 구조를 창출하며, 채소 공급 및 안전을 확립할 것이라고 식품농업경공업부는 전했다.

몽골은 JICA와 1997년부터 성공적으로 협력해오고 있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차강사르, 나담과 겹치는 보고서 문제들(기사 번역)

이 글은 business.mn에 올라온 기사를 몽골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. 석탄 청문회, 개발은행*에서 대출받은 기업들에 대한 보고서에서, 어떤 회계감사기업도 기소되지 않은 것이 이상하다. *석탄 비리사건, 개발은행 비리사건을 칭함 새해가 시...